일반현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바람꽃
사랑채 건물 이미지 입니다.

일반현황

Home > 바람꽃 > 일반현황

일반현황


시 설 명 : 장애인 직업적응훈련시설 바람꽃
설 치 일 : 2018년 12월 27일
개 원 일 : 2018년 12월 27일
설 치 자 : 사회복지법인 즈믄해
시 설 장 : 남현주
소 재 지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신로 305번길 88-69
전화번호 : 031-834-2623
모사전송 : 031-5171-2538
전자우편 : zmh5000@daum.net
홈페이지 : http://zmh.or.kr

바람꽃의 선언적 이념
“자유와 행복을 키우고 누리는 일터”

바람꽃의 실천적 이념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 바람꽃은 훈련장애인들의 동반자로서 훈련장애인들이 일을 통하여 자신의 행복을 키우고 누리는 일터를 가지도록 돕고자 합니다.”

  1. 바람꽃 임직원은 특별히 훈련장애인의 삶주체성을 귀히 여기며 자유와 행복을 누리도록 마음을 다하고, 이를 위하여 직원간 상호 협력하고 슬기로운 사랑으로 임하도록 애쓴다.
  2. 바람꽃 임직원은 지역사회에 장애인의 직업재활에 대한 인식개선 ·정보활용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고취 및 복지수진을 향상하도록 애쓴다.
  3. 바람꽃 임직원은 훈련장애인의 자유와 행복을 최고가치로 삼고 자신의 꿈과 소망에 따라 일하며 자신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4. 바람꽃 임직원은 인권을 중시하며, 훈련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의 권익옹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5. 바람꽃 임직원은 환경의 보호와 개선활동에 노력한다.

장애인 직업적응훈련시설 ‘바람꽃’의 의미
바람꽃은 “큰 바람이 일어나려고 할 때 먼 산에 구름같이 끼는 뽀얀 기운”이라는 뜻으로서 향유자들이 장차 세상을 품고 돕는 자가 되기 위하여 오늘 열심히 일하며 자신의 삶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바람꽃의 바람은 그물에 걸리지 않는 자유를 상징하며, 꽃은 가장 아름다운 행복을 상징합니다. 즉 “향유자가 자유와 행복을 키우고 누리는 일터”라는 뜻입니다.
즈믄해의 가정ㆍ기관ㆍ벗님ㆍ손님 들이 의뢰하는 세차ㆍ커피로 시작하여 나날이 그 범위를 넓혀가면서 일을 통하여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세상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은 이름입니다.


  • ● 2012. 10. 10. 향유자자유와행복위원회에서 대표이사에게 작명 의뢰
    ● 2012. 10. 11. 첫 이름 지음, 즈믄해 파랑시공에서 최영식
    ● 변천 : 용역회사 ⇒ (바람꽃 소속에 자연학교 위치) ⇒ (자연학교 소속에 바람꽃 위치) ⇒ 장애인 직업적응훈련시설



그누보드5
(486-802)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신로305번길 88-69
Copyright ⓒ 사회복지법인 즈믄해. All rights reserved.